[더스타트 = 윤상학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예하 ‘글로벌리더십연수원’은 강원랜드희망재단과 협업해서 지난 8일, ‘사회적 경제 기업 창업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육대상은, ‘사회적 경제 기업 (예비)창업자’이며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한 경기 침체로 어려워진 경영환경을 고려해서 연수비는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교육구성은 다음과 같다. 사회적 경제 기업을 창업·경영하는데 필수적인 ▲ 사회적 경제 창업법규 및 지원정책 ▲창업 기업을 위한 세무·회계 ▲ 창업기업을 위한 고객창출 마케팅 등 온라인 연수 4개 과정, ▲사회적 경제 기업 성공 전략 웨비나 1회, 사회적 경제 기업 마케팅 전략 등 오프라인 연수 2회 등이다.
![]() |
▲ 총 8개의 과정으로 구성되며, 모든 강의는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사진출처=글로벌리더십연수원 홈페이지)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e-러닝 연수와 전문가-교육생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웨비나 등의 변화된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특히, ‘사회적 경제 기업 성공전략 웨비나’는 다양한 성공사례 중심의 강의와 질의응답으로 진행돼 창업기업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정책자금과 수출 마케팅 등의 다양한 지원 사업을 안내하는 등의 ‘사회적 경제 기업’의 판로설정과 전략 수립까지 제공할 계획이다.
온라인 교육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e-러닝 연수에서, 웹 세미나 및 오프라인 교육은 연수원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더 자세한 문의는 ‘글로벌리더십연수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글로벌리더십연수원’ 관계자는 “상반기부터 강원랜드희망재단과 함께 진행하고 있는 <사회적 경제 창업 교육>은 300여 명이 연수에 참여했다.”면서, “앞으로도, 사회적 경제 기업의 위기극복과 활성화 및 성장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
▲ 강원도 '태백'에 위치하고 있는 글로벌리더십연수원이다. (사진출처=중진공 홈페이지) |
한편, 강원도 ‘태백’에 위치하고 있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예하 ‘글로벌리더십연수원’은 직무연수, 기업단위 맞춤연수 등의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임직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 더 스타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