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 지역인재 PR 경진대회 '강원 과학 생생 LIVE' 등의 주제 강연 실시
![]() |
▲ '강원지식재산페스티벌'의 최대 규모의 행사가 랜선으로 개최한다. (사진출처=강원도경제진흥원) |
[더스타트 = 윤상학 기자] 특허청은 지난 21일 오후 강원정보문화진흥원에서, ‘미래과학기술인의 지속 가능한 기술혁신’이라는 주제로 「2020 강원 지식재산 페스티벌」을 다음 날 22일부터 31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년 9번째를 맞이하는 ‘강원 지식 재산 페스티벌’은 2016년부터 시작한 강원도 내 최대 규모의 지식재산-과학기술 행사 ‘강원 과학기술 대축전’과 함께 개최하며, 과학기술과 지식재산을 한 곳에서 조우할 수 있는 「종합 융합 축제」 로 발전·성장했다.
특히, 금년부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서 지식재산 기반의 창업 및 기업성장 우수 사례가 행사기간 내 전시·공유되며 지역의 우수 IP(지적재산) 인재들이 기업의 채용담당자들에게 직접 자기를 알리는 ‘IP 지역인재 PR 경진대회’도 22일 함께 개최한다.
아울러, 지역 우수기업의 투자자금 유치를 위한 ‘투자자와의 만남의 장(場)’을 제공하는 ‘IP 모의투자 오디션’도 같이 개최할 예정이며 ‘강원 과학 생생 LIVE' 라는 주제로 한 뮤지컬 등의 소규모 공연과 주제 강연 그리고 미니 드론 작동과 같은 ’방구석 과학 키트 체험‘도 24일부터 25일 양일 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행사의 첫날부터 강원도의 과학기술 및 지식재산 발전에 공헌한 과학인과 기업인, 도민을 격려하기 위해 ‘강원과학기술대상’과 ‘강원 창의적 아이디어·디자인 공모전’을 시상하고 지식재산 유공자를 표창한다.
박호형 특허청 산업재산정책국장은 “이번 행사는 강원도 미래 기술혁신의 중심에 있는 특허, 디자인 등 지식재산을 랜선으로 체험하고, 느껴 볼 수 있게 마련하였다.” 면서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이 가속화되는 대전환의 시기에 지역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지식재산으로 권리화되고, 창업으로 연결되어 혁신성장과 일자리 창출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 더 스타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