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스타트 = 윤상학 기자]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지난 7일, ‘2020 대구·경북 스타트업 페스티벌’의 하나로 최근에 개최된 「대학생 스타트업 제품 영상 콘텐츠 공모전」에서 본과 대학 영상애니메이션디자인학 전공의 서효겅, 이은지 학생이 대상(대구·경북지방 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
▲ 이번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서효경, 이은지' 학생의 모습이다. (사진출처=대구대) |
해당 공모전의 취지는 대구·경북 지역 우수 스타트업과 관련 제품을 전파하고, 대학생들의 창업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대회로 영상 제작에 관심 있는 지역 대학생 50개 팀이 참가했으며 전문기관과 1:1 맞춤형 매칭으로 ‘제품 홍보영상’을 제작하고 「스타트업 페스티벌 홈페이지」 를 통해 홍보하며 지역 스타트업 제품의 우수성을 선보했다.
참가 학생들은 ▲IT·플랫폼, ▲뷰티·패션, ▲스포츠 레저,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의 홍보영상을 제작해 치열해 경쟁으로 △전문가 심사, △기업 만족도, △유튜브 조회 수, △홈페이지 문자 투표 등을 통해 최종 수상 팀을 선정했고 그 결과, 스타트업 ‘엠렙㈜’의 「엠렙스쿨(M-LAB School) 창의·융복합 교육프로그램 홍보영상」 으로 수상의 영예를 거머쥔 것이다.
▲ M-LAB 창의, 융복합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대구대학교의 홍보동영상이다. (동영상출처=엠랩스쿨) |
또한, 같은 학과에 재학 중인 권주용, 황채유, 김해정 학생도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대구대학교 학생들의 영상 콘텐츠 제작 역량이 두각을 나타냈다.
이재현 대구대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대회에서 학생들이 우수한 실력으로 지역 스타트업과 관련 제품 홍보에 힘써 준 데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 라면서 “창업 문화 확산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모전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별도로 진행되지 않으며, 상장 등은 우편을 통해 수상 학생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 더 스타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