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협력 기회 통해 소셜벤처 역량강화, 수도권 및 비수도권 소셜벤처 사례 공유로 지속가능 성장 도모
2022년 소셜벤처 육성사업 수도권 협력 프로그램 SIC는 소셜벤처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교류의 장 마련으로 소셜 벤처 간의 연대와 시너지 향상을 도모하고 상호협력의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소셜 임팩트 챕터에서는 소셜 임팩트 퓨처레이팅으로 선정된 기업 11개사와, 군산 및 호남권 소재 (예비) 소셜벤처 10개사, 수도권 소셜벤처 관련 9개사 총 30개사가 참여해 서울시 KT&G상상플러스, 헤이그라운드, 메리히어 등을 방문하며, 수도권 소셜벤처 생태계를 이해했다.
이후 프로그램은 방문 트랙을 2개로 기획해, 기업별 경험과 선호에 따라 선택해서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따로 또 같이 기업에게 최적의 프로그램이 될 수 있게 구성했다.
코액터스 송민표 대표 외에도 수도권 소셜벤처와의 만남 두 번째 시간으로 증강현실(AR)형 메타버스 콘텐츠 플랫폼 ‘리얼월드’를 개발한 유니크굿컴퍼니의 이야기를 들었다.
SIC는 이번 소셜 임팩트 챕터는 소셜 벤처들의 성장을 위한 교류의 장으로써 수도권 및 비수도권 소셜벤처의 사례를 공유하고 그들의 노하우와 시행착오를 나눔으로써 역량 강화와 소셜벤처가 보여주는 다양한 사회적 가치와 문제제기를 통해 지역의 여러 당면 과제들을 함께 고민하며 소셜 벤처로서 한 걸음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다.
전북센터 박광진센터장은 “이번 소셜 임팩트 챕터는 소셜 벤처들의 성장을 위한 교류의 장으로써 소셜벤처 간 연대와 시너지 향상을 도모하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다. 호남의 우수한 소셜벤처들이 지속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효율적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해 앞으로도 소셜벤처 창업 및 성장 생태계를 구축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더 스타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