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코리아스포츠포럼,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신체활동 교육’ 경기도교육청과 공동포럼 개최

이슈 / 한미경 기자 / 2024-10-26 09:14:32
  • 카카오톡 보내기

더코리아스포츠포럼은 지난 25일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신체활동 교육(체육)’을 주제로 공동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유치원의 신체활동 교육 강화와 초등학교 1, 2학년 체육교과 분리에 따른 학교체육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포럼은 더코리아스포츠포럼 최윤 상임대표와 한국체육학회 이한경 회장의 개회사와 축사로 학교체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관계 기관이 경기교육과 대한민국 교육 발전을 위해 함께 협력할 것을 당부했다.
 

▲ ▲ 전선혜 중앙대 교수(왼쪽)가 ‘평생 건강의 시작, 유아의 신체활동으로부터’라는 제목으로, 주제 발표를 했다./사진제공=더코리아스포츠포럼
이날 전선혜 중앙대 교수가 ‘평생 건강의 시작, 유아의 신체활동으로부터’라는 제목으로, 박재성 행당초 교사는 ‘교사와 학생 모두 행복한 초등 저학년 놀이체육 수업 설계와 지향’이란 주제 발표를 하고, 박채희 한국체육대학교 교수의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이어서 이재구 삼육대학교 교수를 좌장으로 △전선혜 중앙대학교 교수 △박재성 행당초등학교 교사 △권오순 부천북초등학교병설유치원 교사 △박성환 송린초등학교 교사가 참여하는 토론이 진행돼 교사 지원 통합적 플랫폼과 신체활동 교육 프로그램, 연수의 필요성 등이 제안됐다. 안전한 신체활동 교육이 가능한 공간과 전문 협력 강사가 필요하다는 현장의 의견도 개진됐다.

 

▲ 최윤 상임대표/사진제공=더코리아스포츠포럼
최 윤 상임대표는 개회사를 통해 "엘리트 스포츠 중심의 기존 체육교육에서 벗어나 모든 학생들이 체육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확대하는 것이 중요하다""체육교육의 근본적인 변화를 통해 모든 학생이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 임태희 경기도교육청 교육감/사진제공=더코리아스포츠포럼
임태희 교육감은 환영사에서 “인성과 역량을 겸비한 인재가 경기교육의 목표”라며, “경기교육을 받은 학생은 기초와 기본을 갖추고 있다는 교육이 이뤄지면 좋겠다”면서 “경기교육이 바꿔나가면 표준이 된다는 생각으로 좋은 모델을 만들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더 스타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