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정된 2팀에 브랜드 론칭 비용 및 제품 개발 멘토링 혜택 지원
![]() |
▲KT&G 상상마당 부산이 진행하는 '2021 상상마당 코코챌린지' 공모 포스터 (사진제공=KT&G) |
이번 공모전은 청년 창업지원을 강화하고 상상마당의 문화예술 지원영역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주제는 친환경 뷰티 브랜드 및 제품이며, 모집 제품군은 스킨‧클렌징‧헤어‧바디 제품 등이다.
뷰티 분야 창업을 희망하는 2030세대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5인 이하 팀 단위로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다. 이후 서류 심사를 거쳐, 워크숍 평가와 멘토링 캠프를 통해 7월 14일에 최종 선정 2팀이 발표된다.
KT&G 상상마당 부산은 ‘꽃을든남자’, ‘다나한’, ‘비프루브’ 등 브랜드로 알려진 화장품 전문기업 ㈜코스모코스와 협업해 최종 선정 2팀의 제품 제작과정 전반을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된 2팀에게는 브랜드 론칭 비용 5천만 원과 제품 개발 멘토링 교육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브랜드 론칭 후에는 온‧오프라인 홍보 및 마케팅 플랫폼을 지원해 브랜드 활성화 지원도 계획 중이다.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은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더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기획한 것”이라며 “특히 공모주제가 친환경인 만큼 청년 창업가들의 아이디어가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공모 접수 기간은 5월 31일부터 6월 20일까지이며,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 더 스타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