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원은 지난해 다양한 플랫폼(youtube, zoom, google meet, eduwih, 동영상 등)을 활용한 비대면 교육의 성공적인 운영으로 학습자들에게 지속적인 학습 기회를 제공해 왔다.
이와 함께 신규위탁교육과정 및 고용노동부 취업역량강화프로그램을 확대하여 평생교육선도대학으로의 능동적인 변화도 추구했다.
올해에는 자기분석을 통해 바로 서는 부모 교육의 의미를 찾는 [부모교육코칭전문가], 식물 세밀화의 필수 사항을 익혀 전문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보태니컬아트 강사], 통합예술교육의 창의적 지도자 양성을 위한 [유리드믹스지도자], [유·초등을 위한 창의융합뮤지컬지도사] 등 경쟁력 있는 전문가 양성을 위한 자격과정을 확대했다,
또한, 인문학적 관점으로 다양한 생애를 관찰하고 분석하는 [생애사 인문학], ‘창의적 아이디어 발상법’의 저자에게 직접 배우는 [창의적 아이디어 발상법], 영화를 바탕으로 생생한 현장의 영어를 배우는[Shadowing English with Movie] 등 차별화된 신규과정으로 학습자 친화적 맞춤형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이화여대 글로벌미래평생교육원은 일·학습·여가의 균형을 통한 행복한 열린 평생학습으로 융합형 인재과 창의적 리더를 양성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미래지향적 교육기관으로 성장하고이다.
[ⓒ 더 스타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