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아이피솔루션주식회사와 한국문화콘텐츠라이센싱협회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콘텐츠 지식재산권 라이센싱 사업의 전략적 협력, 유망 콘텐츠 IP의 공동 발굴과 가치평가를 통한 거래 활성화, 콘텐츠 분야 기술개발 연구과제 공동수행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정강영 글로벌아이피솔루션 공동대표는, “이번 MOU는 국내 콘텐츠 지식재산권(IP)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플랫폼을 구축하는데 의미가 있디"라며, "협회가 보유한 전문성이 자사의 콘텐츠 전략컨설팅 서비스 및 가치평가시스템을 운영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자사가 보유한 인공지능기반(딥러닝) 이미지 분석기술을 통해 저작권보호 및 콘텐츠 불법복제시장을 관리, 감독함으로써 협회 및 콘텐츠기업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태봉 한국문화콘텐츠라이센싱협회장은 “국내 중소 콘텐츠기업들이 국내 및 세계시장에 진출함에 있어 창작 콘텐츠 홍보 마케팅 및 콘텐츠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전문적인 라이센싱 비즈니스 플랫폼이 필요한 시점이다"라며, "이번 플랫폼 구축 공동사업을 통해 협회 회원사들이 보유한다양한 콘텐츠들이 효율적으로 라이센싱 비즈니스로 이어질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 더 스타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