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9일부터 11월 20일 오후 2시까지 접수 예정
[더스타트 = 정아라 기자] 산림청은 지난 5일, ‘산림 분야 청년 창업 경진대회’의 온라인 대국민 투표를 오는 9일부터 20일 오후 2시까지 12일 간 누리집을 통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산림 분야 청년 창업 경진대회’는 소재 선정부터 사업계획서 도출까지 「과정」 에 초점을 둔 8개월 장기 프로그램으로, 9팀(37명)이 참여했다.
▲ '산림분야 청년창업 경진대회' 온라인 투표 참여를 장려하는 포스터이다. (사진출처=산림청) |
투표 마지막 날부터 진행하는 ‘경진대회 성과 공유회’는 발굴된 창업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우수팀을 선발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며, 성과 공유회 전체 과정은 산림청 누리소통망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 될 예정이다.
금번에 개최하는 경진대회는 보다 공정한 평가를 위해, 대국민 투표 비중을 40%까지 높였는데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대국민 투표’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설된 투표 누리집에서 네이버 아이디로 접속한 후부터 총 3팀(1일 1회)에 투표하면 된다.
대국민 투표와 심사위원 평가를 종합해, 선발된 3팀에게 ▲최우수상 500만원 ▲우수상 300만원 ▲장려상 100만원의 상금으로 포상하고, 내년부터 개최하는 ‘도전! 케이-스타트업(K-START) 2021’ 등 타 경진대회에 참여하여 부처별 예선을 통해 참여한 다른 팀들과 경쟁할 기회가 부여된다.
김종근 산림청 산림일자리창업팀장은 “이번 경진대회가 청년들이 도전의 힘, 혁신의 힘을 함양하는 데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도전이 실행까지 가능하도록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하는 데 힘쓰겠다.” 라고 말하며, “참가자들의 도전이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투표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 고 당부했다.
[ⓒ 더 스타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