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세종 피칭 & 멘토링데이’ 서 대상 4팀 수상

스타트업 / 윤상학 / 2020-02-21 14:52:35
  • 카카오톡 보내기
‘보이스 페이퍼’, ‘베이글’, ‘스르릉’, ‘티블라썸’팀 수상
▲ ‘세종 피칭 & 멘토링데이’ 시상식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세종대)
[더스타트 = 윤상학 기자] 세종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지난 2월 10일부터 이틀 간, 대양 AI 센터 콜라보랩에서 진행된 ‘2020년 세종 피칭 & 멘토링데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창업과정 시 발생하는 문제점을 보완하고 학생들의 창업활동을 고도화할 수 있는 기회 및 성장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전문가들의 피칭을 통해 개최됐다.

 

‘피칭데이’는 10분 이내의 발표와 20분 이내의 질의응답으로, 발표 평가 기준은 ‘창업 아이템’, ‘성장 가능성’, ‘정부 과제 수주 가능성’, ‘프레젠테이션 능력’이었다.

‘멘토링데이’는 30분 이상의 팀별 멘토링으로 진행되었으며, ‘벤처필드’ 정지호 대표와 ‘에스큐브랩’ 김성신 대표, ‘엠이모션랩’ 양덕모 대표, ‘촉 아카데미’ 여수아 대표, ‘킥스타트아시아’ 박현규 대표, ‘ESP 인베스트먼트’ 이기상 팀장 등 총 6명이 전문가로 참여했다.

총 14팀이 참가한 가운데, 시상은 대상 4팀, 최우수상 5팀, 우수상 5팀에게 주어졌다.

대상은 ‘보이스 페이퍼’, ‘베이글’, ‘스르릉’, ‘티블라썸’팀이 수상했으며 주제는 각각 ‘음성기반 SNS', ‘온라인 패션커머스’, ‘전기 스쿠터 쉐어링 서비스’, ‘꽃차’였다.


'피칭데이' 에서 대상을 받은 ‘스르릉’팀의 '이장후 학생'(컴퓨터공학과·18)은 “멘토단 선생님들께서 아이디어를 깔끔하게 정리해주시고 조언도 해주셨다. 사업계획서가 많이 다듬어질 수 있어서 뜻 깊은 시간이었다.” 라고 말했다. 

 

[ⓒ 더 스타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