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지난 5월 10일 월요일 기술보증기금 영상회의실에서 진행된 제1기 서포터즈 발대식 사진<사진출처=기보 소셜벤처 서포터즈·청년기술평가체험단 포스트> |
‘소셜벤처 서포터즈’는 기보 청년인턴 중 11명을 선발하여 약 2개월간 기보 직원과 함께 우수 소셜벤처기업을 방문하여 소셜 미션, 비즈니스 모델 등을 확인하고, 홍보하는 체험기를 작성함으로써 소셜벤처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적극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서포터즈들은 13개의 우수 소셜벤처를 방문한 후 4건의 관련 행사를 포함하여 총 27건의 체험기를 작성하고, 기보 공식 소셜벤처 서포터즈·청년기술평가체험단 전용 포스트 및 소셜벤처스퀘어에 게재함으로써 전국의 소셜벤처를 홍보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한편, 기보는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소셜벤처 활성화를 통해 지속성장 가능한 사회적가치 실현체계 조성을 위하여 소셜벤처 개념 정립 및 판별 가이드라인을 마련했다.
2019년부터 소셜벤처 육성사업을 통해 전국 소셜벤처 실태조사와 평가시스템을 구축하고 전용 보증상품을 개발하는 등 종합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백경호 기술보증기금 이사는 “소셜벤처의 개념과 지원근거를 마련하는「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개정에 맞추어 전국 우수 소셜벤처 홍보와 인식 제고를 위해 소셜벤처 서포터즈를 시행하였다”면서, “취약계층 고용 및 자원 선순환 등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소셜벤처가 다양한 분야, 지역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생태계 활성화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더 스타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