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학생창업기업, 세계로! 미래로!

동향 / 한미경 기자 / 2021-01-07 18:55:18
  • 카카오톡 보내기
세종대 창업지원단, ‘2020 세종 학생창업 성과공유회 및 네트워킹 행사’ 열어
▲ 세종대 송진우 창업지원단장이 ‘세종 학생창업 성과공유회와 네트워킹 행사’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더스타트 = 한미경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창업지원단은 지난해 12월 29일 영실관 601호에서 ‘세종 학생창업 성과공유회와 네트워킹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자들이 창업한 회사의 성과 공유와 상호간의 창업 과정에 대해 소통하는 자리였다.

이번 행사에서 학생창업기업으로 스르릉, 에프텐, 주간감성, 셀핀, 삼삼오오랩, 보바, 스위티파이, 프레미니스, 가론시스템 9개 기업이 참여했다.

스르릉은 퍼스널 모빌리티의 수리 견적을 비교해서 AS 센터를 연결해 주는 모빌리티 수리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고, 에프텐은 공유공간 중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셀핀은 온라인 인테리어 시공 서비스를 제공하고 보바는 프린팅 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로 격상되어 Webex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세종대 송진우 창업지원단장은 “창업지원단 프로그램에 참가한 기업들이 좋은 성과를 내서 기쁘다”라며, “2021년에도 학생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기업 간 교류를 할 수 있는 네트워킹 자리를 만들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스르릉' 팀은 창업진흥원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주관한 창업 분야 정부지원사업에서 퍼스널 모빌리티의 AS 매칭 플랫폼을 주제로 ‘예비창업패키지 비대면 분야’와 ‘실전창업교육 2기 교육생’ 분야에 선정되기도 했다.

‘예비창업패키지 비대면 분야’는 총 600명을 모집했고, ‘실전창업교육 2기 교육생’은 총 930명을 모집했다.

 

[ⓒ 더 스타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