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인사담당관 상담 및 실제 면접 등...
![]() |
[더스타트 = 정아라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산업통산자원부가 주회하는 Leading Korea, Job Festival이 11월 19일 코엑스에서 개최되었다.
Leading Korea, Job Festival은 청년구직자들이 취업을 하는 과정에서 겪는 궁금증과 어려움을 해소하고, 실제 회사들이 대거 참여하여, 자신들의 회사가 원하는 지원자를 설명하는 자리이다. 이번 행사에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강소‧중견기업들의 발전을 위해103개사와 청년구직자 5,000명이 참여하였다.
일부 회사들은 이번 행사에서 진행하는 면접 및 설명회를 통해 올해 말까지 900명을 신규 채용할 계획이다.
행사에 참여한 청년구직자들은 적성검사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회사를 추천받고, 그중 현장면접이 진행 중인 회사부스를 찾아가 실제 면접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면접을 진행하지 않더라도 추후 면접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이력서 프로필사진 촬영, 자신에게 어울리는 메이크업 찾기, 이력서 쓰기 및 자기소개서 작성 컨설팅 등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는 여러 부스들이 마련되었다.
특히 대기업 인사담당관과 상담을 하거나, 자신이 원하는 회사의 담당관들과 이야기를 하는 등 평소 구직자들이 해보고 싶어도 쉽게 접할 수 없는 기회들도 여럿 제공되었다.
행사를 주최한 중소벤처기업부에 석종훈 실장은 “ 중소기업들의 지속적인 발전과 세계무대로의 도약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그 과정에서 청년들의 일자리가 대거 창출될 수 있게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출처: https://cafe.naver.com/goondae/2025566
[ⓒ 더 스타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