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간 대한민국 동행세일, 온라인 기획전 267억5,900만원, 티브이홈쇼핑 891억원, 실시간 방송판매 21억 4,200만원 → 비대면 판매 총 1,180억100만원 기록
18일간의 행사기간 동안 온라인 기획전, TV홈쇼핑(T커머스 포함), 라이브커머스 채널에서 총 1,180억원의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 2021 대한민국 동행세일 비대면 유통채널 매출실적 >
유통채널 | 매출액 |
온라인 기획전 | 267억5,900만원 |
TV홈쇼핑 등 | 891억원 |
라이브커머스 | 21억4,200만원 |
합 계 | 1,180억100만원 |
온라인 기획전에서는 민간쇼핑몰(26개*), 가치삽시다 플랫폼, 온라인전통시장관, 공영쇼핑 온라인몰, 지역온라인몰 등에서 총 267억5,90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전국이 함께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참여한 지자체 대표 온라인몰 16개*에서는 총 8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온라인 전통시장의 경우, 전국 61개의 전통시장이 참여한 가상현실(VR) 전통시장관에서 약 16억원의 매출을 올렸고,
온라인 장보기(근거리 배송)에서는 130여 곳의 전통시장에서 4,000여 개 점포가 참여해 약 4억 원의 판매 실적을 기록하는 등 동행세일을 맞아 진행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전통시장의 온라인 진출 가능성을 확인했다.
올해 처음으로 동행세일에 참여한 T커머스* 채널인 K쇼핑, 쇼핑엔티, W쇼핑 채널을 비롯해 TV홈쇼핑 등 부문은 총 891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라이브커머스부문에서는 가치삽시다 플랫폼, 공영쇼핑과 위메프·티몬 등 10개의 민간채널에서 186회 방송이 진행됐다.
전반적인 소비추세를 반영하는 신용·체크카드 국내 승인액은 총 47조801억원으로 전년 동행세일 기간 대비 일평균 1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 신용·체크카드 국내승인액 현황 > (단위: 억원, %)
2020 동행세일 기간 (’20.6.26~’20.7.12, 17일간) | 2021 동행세일 기간 (’21.6.24~’21.7.11, 18일간) | 일평균 승인액 증가율 |
382,524 (일평균 22,501) | 470,801 (일평균 26,156) | 16% |
한편, 동행세일 누리집는 행사기간 동안 총 34만명이 방문했으며, 입소문 영상 조회수는 164만을 기록, 인스타그램 릴스 ‘득템보탬 챌린지’는 110만회 조회수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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