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스타트 = 한미경 기자] 대구시는 예비 및 새내기 여성창업자의 창업 아이디어 발굴과 지원을 위해 여성창업경진대회인 「이젠 나도 CEO, 제1회 대구여성 창업스타전」을 개최하고, 공모전에 참가할 여성을 6월 22일부터 8월 10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대구시가 주최하고 여성취업지원기관인 달구벌여성인력개발센터가 주관했으며, 우수한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으나 창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을 대상으로 참신한 창업아이템 발굴 및 지원을 위해 올해 처음 시행된다.
대구지역에 거주하는 예비 또는 창업 후 1년 미만인 창업자면 누구나 달구벌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를 통하여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본 공모전은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2팀, 장려상 2팀 등 총 7팀을 선발하며 순위에 따라 창업지원금도 차등 지원한다. 우수팀은 자격요건 및 사업계획서 등의 서류심사를 통해 2배수 내외를 선발하고, 발표준비를 위한 전문가 멘토링을 거친 후 최종 PT 발표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수상자(팀)는 창업지원 유관기관을 통해 1:1 전담 멘토링 기회와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우선 지원받을 수 있으며, 추후 사업화 지원 등을 위한 컨설팅을 통해 창업할 수 있는 기반도 제공받을 수 있다.
시상식은 9월 3일, 「2021 여성UP엑스포」행사 시 개최되며, 시상뿐만 아니라 대상 수상자의 창업아이템 발표와 성공한 여성 CEO의 특강까지 있을 예정이다.
강명숙 대구시 여성청소년교육국장은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많은 새내기 예비창업자들이 도전하여 창업이라는 꿈을 이룰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창업을 통해 여성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여성가족과(053-803-4022) 또는 달구벌여성인력개발센터(053-285-1331)로 문의하면 된다.
[ⓒ 더 스타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