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모든 사회·혁신 스타트업 KB국민은행으로 모여라!

동향 / 정아라 / 2020-12-28 22:33:29
  • 카카오톡 보내기
KB금융캠퍼스 S.I.N.G 프로젝트 2기 성과 공유회 성료

[더스타트 = 정아라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23일, 사회·혁신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KB금융 캠퍼스 S.I.N.G 프로젝트」 2기의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사회·혁신 스타트업 프로젝트 'S.I.N.G' 2기의 모집 포스터이다. (사진출처=KB금융)


‘KB금융 캠퍼스 S.I.N.G 프로젝트’는 사회·혁신 스타트업의 사업역량 강화 지원을 위해 ‘19년 시작된 KB국민은행의 사회공헌 사업으로.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3년 차 이상 스타트업 16개 기업을 선발하고 10주간 금융, 재무 관련 교육 및 KB국민은행 각 전문가의 멘토링을 진행했다.

또한, 온라인으로 프로젝트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참가기업을 선발해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수 참가기업으로는 ▲온라인 유통혁신을 통해 농부에게 수확의 즐거움을 주는 ’㈜엘그라운드‘ ▲동물실험을 대체하는 방법을 개발하는 ’㈜다나그린‘ ▲친환경 못난이 농산물을 활용해 반려동물 간식을 만드는 ’㈜다정한마켓‘이 선정됐다.

 

▲  이번 2기에 참여한 모든 사회적 기업의 대표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KB금융)

김기우 ㈜다나그린 대표는 “재무적으로 현재 필요한 것이 무엇인가에 대한 답을 얻고자 프로그램에 참여했다.”라며, “우리에게 꼭 필요한 콘텐츠로 큰 도움을 받았고 주변 초기 기업들에 적극적으로 추천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금융 캠퍼스 S.I.N.G 프로젝트를 통해 금융과 재무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이 사회혁신기업의 성장 지원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기업활동 전반에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를 적용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사회와 동반성장 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해서 실천하고 있다. 

 

[ⓒ 더 스타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