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김용문 창업진흥원 원장(왼쪽)이 CSR부문 지역사회 발전대상 국회부의장상을 수여받고 있다<사진제공=창업진흥원>. |
‘2021년 제16회 대한민국 CSR·ESG 경영대상’은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대한민국 국회, 행정안전부 등 정부부처에서 후원하는 행사로 일자리 창출, 사회봉사, 지역발전, 산업발전, 사회공헌 등 사회 전체에 이익을 동시에 추구하는 공공기관(기업)을 선정해 수상하고 있다.
창업진흥원은 ‘포용적 창업지원 활동 강화’의 일환으로 창업촉진이라는 고유의 업을 기반으로 지역사회 문제해결 및 사회적 취약계층 창업지원 등을 추진하여, 사회적 책임경영 성실히 이행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지역 내 유관기관과 전략적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지역사회 문제 발굴 및 해결, 사회적약자 자립성장 지원 등 사회공헌활동과 창업지원 등을 통해 ’20년도 총 4조 9,545억원의 사회적가치 창출효과를 달성했다.
창업진흥원은 2019년에 고용노동부 일자리 창출(청년 해외진출)대통령 표창을 받은 바 있으며, 2020년에도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및 지역 자활사업 활성화 유공포상 대전광역시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용문 원장은 “창업진흥원은 공공기관의 사회적책임경영을 성실히 이행한 결과, CSR부문 지역사회 발전대상 국회부의장상을 수여받는 영예를 얻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문제해결을 통해 사회적가치 실현 확산을 선도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 더 스타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